결함 #105
BIC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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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테스트 환경 : 학교 컴퓨터
[요약]
BIC에서 발견한 버그 및 오류 정리
[상세 내용]
A. 발견한 버그
1. 로프타기 중에 스왑 풀리면 애니메이션 풀림
2. 사망 애니메이션 재생 중에 행동 가능
3. 난간잡기 애니메이션이 재생이 안되는 버그
4. 점프를 반복하면 바닥에서 점프상태(isground 체크 풀림) 가 유지됨
5. 활성화석 건내주기 도중 스왑하면 1P 맵과 2P 맵 사이 공간에서 날아오는 버그
6. 활성화석 건내주기 도중 스왑하면 활성화석이 사라지는 버그(게임 진행 불가)
7. Z키랑 C키 능력을 얻기 전부터 작동 되는 버그 (키막기)
B. 배치 오류
1. 오염구간 활성화 발판에 rigidbody 들어가있음
2. 유적구간 데드포인트에 박스콜라이더(트리거 아님)가 배치되어 있음
3. 오염구간 핀볼이 조금 더 위에 배치되어야 함
4. 첫번째 퍼즐 구간(발판 두개 밟기)에 실루엣 벽 설치
5. 문열리는 애니메이션에 사운드 집어넣기
C. 애니메이션 관련
1.바람지대 애니메이션
머리카락만 유니티 쉐이더에서 조절해서 해결하면 될거 같음.
2. 걷기 타이밍 시스템 상 타이밍과 애니메이션 타이밍이랑 안맞음.
시스템 타이밍을 애니타이밍으로 맞추기
3. 로프 타이밍
위와 마찬가지
4. 세계수 바라보는 연출 둘이 너무 칼군무 처럼 동작이 같음.
조금 다르게 설정하는게 좋을거 같음.
5. 점프모션 확인. 뛰고 착지 할 때 오버랩 값을 줄여야 자연스러울거같음.
( 기준이 달리다가 뛰는 )
(버그) 6. 죽을때 이동함 그리고 죽을때 로테이션 값이 움직여져서 뒤를 바라보면서 죽음.
7. 레버 당기기 애니메이션 리소스
레버 당기기 매커니즘이 바껴져서 차라리 애니메이션이 안생기는게 좋을거 같은데 그러면 미완성처럼보여서 안좋음
( 이건 회의 한번 해봐야댐 )
8. 이오 걷는 모션 너무 군인같다고 지적받음 ( 이동후 교수님한테 )
9. 이오 죽는 모션은 다르게 하면 더 자연스러울거같음.
10. 로프 타이밍 수정 후 로프 타고 내려가는 리소스 추가 ( 우선순위 뒤 )
11. 기본 대기 모션 시 가만히있을때 재생되는 애니메이션 추가 ( 우선순위 뒤 )
12. 버섯 밟고 점프 할 때 애니메이션 점프 모션으로 재생되게 해야됨.
13. ( 디테일 ) 걷고 난 후에 오버랩 현상 주는 것. 사람이 걸은 다음에 바로 서는게 아니라 걷는 힘 때문에 앞으로 쏠리게 됨.
D. 기획 수정 필요
1. 바람구간에 바람이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없어서 대비가 불가능함 / UI로 표현하면 해결될 듯
2. 멀티플레이 스왑 요청 / 스왑 수락에 대한 설명이 다시 필요함
3. 스왑 대기 아이콘이 알아보기 힘들다.
4. 특정 캐릭터만 밟을 수 있는 발판에 대한 설명 / 비쥬얼적으로 처리가 되어있지만 못알아보는 유저들이 있었음
5. 세계수 연출 너무 길다.